• 최종편집 2022-09-27(화)
 

제주테크노파크.jpg

 

최근 유용미생물 기반 고부가가치 시장이 각광받는 가운데, 제주테크노파크가 ‘제주 유용 미생물자원을 활용한 사업화 방안’을 모색하는 장을 마련한다.


제주테크노파크(원장 태성길, 제주TP)는 오는 28일 오후 2시 제주벤처마루 10층 대강당에서 전북대학교, 강원대학교, 한국식품연구원, 발효미생물산업진흥원, 세계김치연구소 등 기업과 관련 기관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가운데‘제주 유용 미생물자원의 발굴 및 산업화’를 주제로 제16회 제주미래가치전략포럼을 개최한다.


유용미생물은 유산균, 광합성균, 효모와 같은 인간과 환경에 유익한 미생물복합체로, 스스로 항산화 작용을 하여 부패와 환원작용을 억제한다. 이러한 이점으로 농업, 임업, 축산, 환경 등 산업전반에 유용미생물 활용 고부가가치 사업추진 속도가 빨라지고 있다.


제주에서도 제주TP와 제주도가 ‘유용미생물산업화지원센터’건립을 추진하여 현재 개소를 앞두는 등 제주 유용미생물 산업육성을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에 제주TP는 제주청정바이오산업의 미래 성장동력을 발굴하고자 제주자원으로부터의 유용미생물 발굴과 사업화 방안 및 유용 미생물자원 기반 기업지원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이번 제주미래가치전략포럼의 논의 주제로 ‘유용 미생물’을 선정했다.


주제발표로 세계김치연구소의 홍성욱 단장의 ‘국내외 유용 미생물자원 발굴 및 산업화’와 전북대학교 서동호 교수의 ‘유용 미생물자원 기반 기업 맟춤형 지원 및 활용방안’이 예정돼 있으며, 발표 이후에는 관련 전문가와 방청객이 참여하여 제주 관련 산업 육성방안 모색을 위한 토론과 질의응답 순서로 진행된다.


전문가와 제주도민 누구나 참석 가능하고, 관련 문의는 제주테크노파크 정책기획단(064-720-2316)에서 받고 있다.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착한 미생물’ 제주바이오 신성장동력으로 부상!...28일 제주유용미생물자원 토론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