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7(수)

정책
Home >  정책  >  공모.홍보

실시간뉴스
  •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제주형 오픈이노베이션 참여 대·중견기업 모집
    [제주바이오뉴스 김선우 기자]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 제주센터, 센터장 이병선)는 제주형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에 참여할 대·중견·중소기업 등 수요기업을 내달 2일까지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오픈이노베이션은 대·중견기업과 스타트업이 협력해 기업의 새로운 성장동력을 빠르게 확보하기 위한 새로운 방법으로 주목받고 있다. 대·중견기업은 스타트업의 유연한 조직력과 기술 협력을 통해 고객이 원하는 기술을 빠르게 확인할 수 있고, 스타트업은 사업화 자금확보와 투자연계 기회를 넓힐 수 있다.제주센터는 제주형 워케이션 프로젝트를 연계해 수요기업-스타트업 간 몰입형 협업 기반의 업무환경을 조성하고, 개방형 혁신사업을 통해 제주 오픈이노베이션 생태계를 활성화한다는 계획이다.이번 모집에 참여하는 대기업 및 중견기업, 해외기업 등과 스타트업 매칭이 성사될 경우 △1박 2일 간의 워케이션형 밋업 참여 지원 △워케이션 활용이 가능한 바우처 지원 △평균 500만원 상당의 협업자금 △입주공간 △후속투자 유치를 위한 데모데이 및 TIPS 연계 △워케이션 공간으로 사용할 수 있는 회의실과 코워킹스페이스 이용을 지원할 예정이다.제주센터는 지난해 대·중견기업-스타트업을 매칭한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으로 △카카오-브이피피랩 △교보생명-샐러리파이 △하나은행-창톡 △홈앤쇼핑-카카오패밀리 등 4개 팀의 협업 매칭을 통해 협업자금과 몰입형 워케이션 프로그램 등을 지원했다.또한 지난달 제주센터는 IMM 인베스트먼트 홍콩, 한국벤처투자와 스타트업 글로벌 오픈이노베이션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제주센터는 올해 글로벌 오픈이노베이션을 비롯해 스타트업 성장지원을 위한 국내외 개방형 협업 플랫폼을 구축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 뉴스
    • 산업일반
    2024-04-16
  • 제주청년센터, 제주청년 동아리 활동 지원 사업 '청년끼리' 참여팀 모집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청년센터(제주TP 산하)는 오는 4월 15일부터 4월 19일까지 청년 동아리 지원 사업「2024 THE 청년끼리」(이하 청년끼리) 참여팀을 모집한다. “끼리끼리 모이면 더욱더 즐겁다”라는 슬로건 아래, 총 40팀을 선발하여 제주청년들의 동아리 활동을 지원한다. ‘청년끼리’는 매년 지원해 온 제주청년센터의 대표 사업으로, 제주 청년들의 동아리 활동을 지원해 왔다. 1기 20팀․2기 20팀으로 나누어 선발했던 작년과 달리, 총 40팀을 한 번에 선발하여 참여자 간 교류 및 연계 프로그램을 강화해 제주청년들의 네트워크를 활성화할 계획이다. 이번 동아리 활동 지원사업은 △능력 계발, △문화 예술, △건강증진, △취미활동, △지역 발전 등 다양한 분야의 청년동아리를 모집한다. 제주지역에서 활동 또는 거주하는 청년(19세-39세) 중 2인 이상으로 구성된 팀이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선정된 팀은 활동비 60만 원을 지원받을 수 있으며, 5월 4일부터 9월 21일까지 약 5개월 동안 자율활동한다. 특히 올해 ‘청년끼리’는 선정된 동아리(커뮤니티) 활동 외에도 다른 참여자와 네트워킹을 하며 제2의 관심사를 공유할 수 있는 끼리데이, 전(全) 참여자가 한데 모여 동아리를 소개·홍보하는 동아리 자랑 대회인 끼리끼리데이, 동아리 활동을 최종 공유하는 언박싱데이 등 참여자 간 네트워킹 기회가 다양하게 마련될 예정이다. 사업 신청은 제주청년센터 홈페이지(https://jejuyouth.com)를 통해 가능하다. 최종 선정 결과는 홈페이지 게시 및 동아리 대표자에 개별 통지할 예정이다.
    • 뉴스
    • 산업일반
    2024-04-08
  • ‘스타트업 동남아 진출 전략’ 트렌드토크 강연 참가자 모집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이병선, 이하 제주센터)는 ‘스타트업의 동남아시아 진출전략’를 주제로 강연을 마련했다.2024년 제1회 TREND TALK 프로그램은 내달 6일 오후 3시 제주벤처마루 3층 J-Space에서 열리며, 이번 행사의 초청 연사로 케이스타일허브의 박윤정 대표가 참석할 예정이다.㈜케이스타일허브는 뷰티 제품 추천 플랫폼 ‘언니스’를 운영하는 스타트업으로, 인도네시아 등 외국을 중심으로 K-뷰티 시장을 빠르게 선점하는 등 동남아 시장을 중심으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기업이다.박윤정 대표는 이번 트렌드토크에서 스타트업의 인도네시아 시장 진출 전략과 사례를 바탕으로 본인의 사업 지식과 노하우를 공유할 예정이다.케이스타일허브와 협력하고 있는 파트너사 ㈜서울언니들의 박샛별 대표도 전문가로 함께해, 태국과 미얀마 시장 진출 경험을 중심으로 인사이트를 전달한다.트렌드토크는 스타트업에 대한 새로운 트렌드를 발굴하고 스타트업 업계의 국내·외 전문가들과 교류의 장을 만들기 위해 제주센터가 지난해부터 기획한 지식공유 특화 프로그램이다.이번 트렌드토크 강연 참가는 내달 5일까지 제주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신청 가능하며 행사 당일 현장 접수도 가능하다.*사전신청 접수링크 : https://forms.gle/SbRqUgqGHWLcNjdw7한편, 제주센터는 매달 스타트업과 창업에 관심있는 사람을 위한 특별 강연인 트렌드토크를 개최하고 있다. 지난 트렌드토크 강연은 제주센터 유튜브 채널 ‘몬딱드림TV’를 통해 시청할 수 있다.
    • 정책
    • 공모.홍보
    2024-02-27
  • 제주테크노파크, 신설 2개 본부장 공개모집
    제주테크노파크가 조직개편으로 신설되는 2개 본부장을 공개 모집한다. 제주테크노파크(원장 문용석, 제주TP)는 새로 조직된 청정바이오사업본부장과 미래융합사업본부장을 디음달 2일까지 공모한다고 22일 밝혔다. 청정바이오사업본부장은 바이오산업 육성을 위해 특화된 인프라 운영, 기술인력양성지원, 유용생물자원의 산업화를 위한 연구개발, 용암해수산업 연구개발 및 운영 지원 등을 총괄한다. 미래융합사업본부장는 신재생에너지 연관 산업 육성, 전기차배터리 재사용 인프라 기반 사업 운영, 그리고 지역 IT・CT・방송통신산업, 미래신산업 등과 관련된 기획 및 운영 업무를 총괄한다. 지원 자격은 관련 분야에서 박사학위 취득 후 5년, 석사학위 취득 후 10년, 학사학위 취득 후 15년 이상 경력을 갖춰야 한다. 또한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 연구기관의 책임연구원급 3년 이상 또는 민간연구기관 책임연구원급 5년 이상 경력, 국가 또는 지방자치단체 4급 이상 공무원으로 3년 이상 근무경력, 대학교수 5년 이상 재직경력 등을 갖춘 경우 지원이 가능하다. 제주TP는 앞서 제주특별자치도에서 추진한 ‘지방공공기관 조직진단용역’ 결과를 바탕으로 지난 연말까지 조직개편을 완료했다. 조직개편은 기관 조직관리 차원의 중층구조 설계 권고사항을 반영하여 바이오에 특화된 바이오센터와 생물종다양성연구소, 용암해수센터를 신설되는 청정바이오사업본부 산하로, 미래산업분야인 에너지센터와 미래산업센터는 미래융합사업본부로 편제하는 것이 주요 골자다. 또한 지자체와 대학, 지역혁신기관 협력기반 사업을 발굴, 추진하는 RIS(지역혁신사업) 사업단을 TF로 두는 등 도정 주요사업 기획과 환경변화에 반영하고, 효율적인 조직운영을 통해 신사업에 능동적으로 대응하는 데 중점을 뒀다. 문용석 원장은 “제주의 주력산업과 미래산업 육성을 적극 지원하고, 디지털 전환의 시대적 흐름과 제주기업의 혁신성장을 가속화하는 조직으로 거듭나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본부장 공모 관련 사항은 제주TP 홈페이지 채용정보(https://jejutp.or.kr/board/recruitment)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자세한 문의는 제주TP 경영지원실(064-720-3026)에서 받고 있다.
    • 뉴스
    • 산업일반
    2024-01-22
  • 제주도, 한라생태숲 산림교육 전담 수탁기관 모집
    제주특별자치도는 올해부터 2026년까지 3년간 한라생태숲 산림교육 중 숲해설 및 유아숲체험원 운영 사무를 각각 전담할 수탁기관을 오는 31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신청일 현재 도내에 소재한 업체로 「산림복지 진흥에 관한 법률」제21조에 따라 산림복지전문업 등록업체면 응모할 수 있다. 선정된 기관의 연간 사업비는 숲해설 5,800만 원, 유아숲체험원 운영 8,000만 원 정도를 지원받을 수 있으며, 2026년까지 운영할 계획이다. 수탁기관이 추진할 주요 사무는 숲해설의 경우 △한라생태숲 탐방객 대상 숲해설 및 산림교육 프로그램 개발·운영 △산림교육 프로그램 참여인원 모집 및 홍보 등이며, 유아숲체험원의 경우 △한라생태숲 유아숲체험원 참여기관 모집 선정 및 운영관리 △유아숲체험원을 활용한 체험프로그램 운영 등이다. 공모 기간은 오는 31일까지로, 제주도 누리집(홈페이지) 입법·고시·공고에 게시된 공고문을 참고해 관련 서류를 제주도 산림녹지과(한라생태숲팀, ☎064-710-8683)로 제출하면 된다. 제주도는 공모가 마감되면 민간위탁사무 수탁기관선정위원회를 구성하고 심의를 거쳐 2월 중 수탁기관을 최종 선정할 계획이다. 양제윤 제주도 기후환경국장은 “산림교육 수탁기관이 고품질의 산림교육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자연 속에서 행복한 도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한라생태숲을 찾은 27만여 명의 탐방객 중 약 4.7%인 약 1만 2,000여 명이 생태숲 숲해설 교육 및 유아숲체험원 운영에 참여했다.
    • 정책
    • 공모.홍보
    2024-01-18
  • [모집] 인터렉티브 웹사이트 클론 코딩 교육 수강생 모집 ... 도내 기업 재직자 대상
    제주산학융합원은 도내 기업이나 기관 재직자를 대상으로 '인터렉티브 웹사이트 클론 코딩 교육'을 진행키로 하고, 수강생 모집에 나섰다. 이번 교육은 자기 손으로 직접 웹페이지를 제작해 보고자 하는 재직자들을 대상으로, 따라서 해보는 방식의 실습 위주 강의로 구성돼 있다. 일정은 내달 2일부터 10일까지 매주 토, 일요일 오후 1시부터 6시까지 진행된다. 강사는 블랙크라운의 남은정 대표가 맡는다. 수강에 관심있는 재직자는 구글폼(https://me2.kr/pJiwy)으로 수강 신청을 하면 된다. 수강신청 최종 마감은 11월 30일까지다. 더 상세한 내용은 제주산학융합원 홈페이지 공지 게시판을 참조하거나 담당 부서에 문의하면 된다.
    • 정책
    • 공모.홍보
    2023-11-22
  • 산학융합원, 기업 홍보영상 실무 제작 유튜브 활용 교육 수강생 모집
    제주산학융합원은 홍보영상 실무에 도움이 될 유튜브 활용 교육을 내달 20일부터 23일까지 진행한다. 이와 관련, 오는 11월 10일까지 교육에 참요할 수강생을 모집한다. 모집 대상은 도내 ICT·BT 관련 홍보영상 자체제작을 희망하는 기업 재직자와 예비 창업자 20명 내외이며, 교육장소는 제주산학융합원 ICT강의실이다. 강의는 유튜브 제작 및 영상편집 전문가인 한장원 강사가 담당하며, 교육 내용은 유튜브 채널 개설과 로고 제작, 홍보영상 제작, 플러그인 다운 및 사용법, 유튜브 상위노출 전략 등이다. 교육일시는 2023. 11. 20.(월) - 11. 23.(목) 13:00 ~ 18:00입니다. 수강에 관심이 있는 경우 제주산학융합원 홈페이지(www.jejuiucc.or.kr) 공지게시판을 참고하면 된다.
    • 정책
    • 공모.홍보
    2023-11-03
  • 제주형 개방형 협업, ESG 오픈이노베이션 참가 스타트업 모집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이병선, 이하 제주센터)는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 제주관광공사, 제주스타업협회와 공동주최로 내달 4일까지 ESG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을 주관하면서 참가할 스타트업 20개사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제주센터는 그동안 카카오와 함께 카카오클래스 등 다양한 형태의 오픈이노베이션 협력사업을 추진했으며, 이번에는 ESG 분야의 수요과제에 맞춰 다양한 대‧중견기업과 스타트업 간 사업 매칭에 집중할 수 있도록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을 확장해 설계했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제주에서 협업 환경을 조성하고, 협업을 통한 사업확장을 활성화하기 위해 워케이션 등 업무 몰입형 협업자금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번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대‧중견기업은 모두 6개사로, ▲LG디스플레이 ▲교보생명 ▲제주은행 ▲카카오 ▲하나은행 ▲홈앤쇼핑이 참여한다. 제주센터는 선발된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내달 13일 대‧중견기업과의 밋업을 개최하며, 매칭이 성사될 경우 오는 12월까지 사업을 제품과 서비스 등의 개발을 협력을 이어갈 수 있도록 후속관리될 예정이다. 제주센터는 대‧중견기업과 협력이 성사된 스타트업을 위한 오픈이노베이션 협업자금외에 ▲사업화 및 판로지원 ▲인프라 지원 ▲투자연계 지원 ▲해외시장 진출 지원 등의 혜택들을 참여 기업 및 협력 파트너사인 엠와이소셜컴퍼니(MYSC)와 협의하여 별도의 후속지원을 이어갈 예정이다. 참가를 원하는 스타트업은 각 대‧중견기업이 제안한 수요과제 중 수행 가능한 과제를 선택해 제주센터 오픈이노베이션 전용페이지(http://jcceioi.kr)에서 신청하면 된다. 신청할 때 협업사항을 제시하고, ▲기업소개서 ▲사업자등록증 ▲IR자료 등을 함께 첨부하면 된다.
    • 정책
    • 공모.홍보
    2023-08-30
비밀번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