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2(목)
 

제주경제통상진흥원 전경.jpg

 

중소벤처기업부(장관 이영) 광주·전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조종래, 이하 광주전남중기청)은 제주지역 중소기업의 수출 활성화를 위하여 오는 8월 25일(금)에 '2023년 제주지역 B2B 수출 마케팅 교육'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최근 5년간 수출규제, 팬데믹, 러우 전쟁 등 불확실한 대내외 경제상황이 이어지며, 우리 중소기업의 수출다변화 필요성이 날로 증대되고 있다.


이에 해외에 직접 나가지 않고도 효율적으로 회사 및 제품을 홍보하고 해외바이어를 발굴 할 수 있도록 디지털 수단을 활용한 마케팅 기법 이론과 실무 사례분석 등의 강의를 통해 중소기업의 수출 역량을 강화하고, 해외 판로 확대를 지원한다.


이번 교육은 △해외 마케팅을 진행하기 위한 정보수집 전략, △이메일 마케팅의 성과를 높일 수 있는 방법, △링크드인(Linked in)을 활용한 해외 마케팅, △홈페이지를 통한 인바운드 문의, △구글애즈(Google Ads) 해외 마케팅, △구글 검색노출최적화(Google SEO) 전략, △성공적인 B2B 마케팅을 위한 마케팅 로드맵으로 구성되었다.


특히 글로벌 방문자수 1위인 '구글' 기반의 마케팅에 대한 이해도 제고를 위하여 구글 검색엔진최적화(SEO) 전문가가 참여하는 세션도 준비되어 있다. 


수출에 관심있는 중소기업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참가 신청과 자세한 내용은 광주전남중기청 누리집(www.mss.go.kr/site/gwangju/main.do)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세부적인 문의는 제주수출지원센터(064-753-8757,8)로 하면 된다.


광주·전남중기청 제주수출지원센터 관계자는 "비교적 저비용을 투입하여 고효율 마케팅 효과를 볼 수 있는 디지털 수출 마케팅 전략 수립을 통해 우리 중소기업이 신규 해외 판로를 개척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제주수출지원센터, 디지털 마케팅을 활용한 B2B 수출 마케팅 교육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