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2(목)
 

e502eb64-ea39-4517-ae.jpg

 

제주더큰내일센터(센터장 황석연, 이하 내일센터)는 탐나는인재 8기 61명의 1단계 공통교육과정 이수행사를 7월 25일(화) 개최했다.


탐나는인재 8기는 5월 2일(화) 입소 후 7월 25일(화)까지 총 13개 팀이 제주프로젝트를 통해 도내 40여 개 지역을 답사하며, 총 56개의 사업을 기획ㆍ제안하였다. 청년들이 지역 속에서 자신의 사업을 기획하고 문제를 해결해나가는 과정을 통해 지역의 새로운 가능성을 찾고 활력을 불어넣었다.


이날 진행된 우수 프로젝트 발표회 및 시상식에서는 탐나는인재 8기 61명이 3개월간의 교육과정에서 제안한 제주프로젝트 중 우수 프로젝트에 도내 유관단체들의 상장이 수여되었다. 발표 및 수상한 3개 프로젝트는 ▲로컬브랜딩 분야의 ‘흑마늘 디저트를 활용한 대정읍 리브랜딩(한국무역협회 제주지부장상)’ ▲서비스 분야의 ‘세상에서 하나뿐인 제주여행, 탐라여권(벤처기업협회 제주지회장상)’ ▲공간기획 분야의 ‘팜 어스 메이트(제주스타트업협회장상)’로, 유관기관 참석자 및 전문가들의 호평을 받으며 청년들의 가능성을 보여줬다.


제주프로젝트는 프로젝트 기반학습(PBL, Project Based Learning)으로 청년의 시각으로 제주 지역 사회를 이해하고, 지역자원 발굴 및 원물을 활용 아이템을 개발하고, 지역 활성화 방안을 제시하는 내일센터의 탐나는인재 8기를 대표하는 프로젝트이다.


앞으로 내일센터 탐나는인재 8기는 3개월간 진행된 공통교육을 마무리하고, 다시 3개월간의 취·창업 연계 심화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자신들의 업(業)과 진로를 찾아가는 여정에 들어가게 된다.


한편, 이날 행사는 센터 관계자와 한국무역협회 제주지부장, 제주스타트업협회 부회장, 벤처기업협회 제주지회 사무국장 등 지역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 1부 센터와 탐나는인재들 간의 공감행사, ▲ 2부 우수 프로젝트 발표회 및 시상식, ▲ 3부 탐나는인재 8기 인재주도 활동 공유회로 나눠 진행됐다.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제주더큰내일센터, 탐나는인재 8기 공통교육과정 이수행사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