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3(화)
 

2907f046-5eb8-42b8-9a85-b9.jpg

 

(재)제주한의약연구원(원장 송민호), 원광대학교 한의과대학(학장 강형원), 원광대한방병원(원장 이정한)은 한의약자원의 미래가치 실현과 산업경쟁력 강화를 위해 20일 다자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각 기관은 그동안 제주 한의약 자원의 가치와 활용성에 대한 인적·물적 교류를 지속해 왔으며 제주 주요 웰니스산업 견학 및 연구원 활성화 방안 간담회 행사를 진행하는 등 기관 간 유기적인 협력 강화와 실질적인 사업 이행을 위한 행사를 함께 추진해 왔다.


이번 협약에서는 기관 간 우호적인 관계를 강화함으로써 △ 한의약 미래가치 창출을 통한 경쟁력 강화 △ 한의 융합 웰니스 산업 육성 △ 국가연구개발사업 공동과제 발굴 및 협력 △ 한의학 전문인력양성 및 일자리 창출 확대 △ 기타 상호 필요하다고 협의된 사항 등에 대해 지속적인 협력을 강화키로 했다.


강형원 학장은 “제주는 한의약 자원이 매우 풍부한 곳으로 이들의 잠재적 가치는 무궁무진하다"고 전제하고 "이번 협약으로 제주 한의약자원의 가치를 새롭게 발굴하고 육성하는데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정한 병원장은 “양 기관과 함께 한라산을 중심으로 존재하는 풍부한 한의약 요소들을 적절히 산업에 적용 및 융합하여 제주만의 경쟁력 있는 한의약 산업으로 발돋음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송민호 원장은 “한의학을 중심으로 하는 한의약자원의 가치 발굴은 도민과 관광객들에게 건강과 마음을 함께 치유할 수 있는 중요한 수단이 될 수 있다”고 전제하고 “이번 협약으로 이러한 가치가 성과로 창출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제주한의약연구원-원광대한의대-원광대한방병원, 다자간 업무협약 체결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