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6-20(목)
 

6e391f24-9599-420b-9240-3e4ca.jpg

 

제주개발공사 제12대 사장으로 임명된 백경훈 신임 사장이 10일 제주시 조천읍 교래리에 있는 본사 삼다수 영상관에서 진행된 취임식에서 '변화와 혁신을 통한 도전'에 나서겠다고 취임일성을  밝혔다.


백 신임 사장은 이날 취임사를 통해 “지금 제주개발공사를 둘러싼 내·외부 환경은 절대 녹록지 않다. 급변하는 시장환경에 선제적·능동적으로 대응하지 못한다면 결국 도태될 수밖에 없을 것”이라면서 “지금 우리에게는 새로운 변화와 혁신을 통한 과감한 도전이 절실하다”라고 강조했다.


이어 백 사장은 공사의 주력 사업인 제주삼다수 먹는샘물 사업과 관련 “기존의 안정적인 관리체계에서 미래를 대비하는 선제적 대응 체제로 전환해야 한다”라면서 “이를 위해 생산, 품질, 유통관리, 판매에서의 혁신성장체계를 구축해 소비자 만족도를 높이고 시장 지배력을 더욱 공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특히 백 사장은 공공 개발사업과 관련, “민선 8기 주택공급정책에 따라 원도심 개발, 지역과 지역을 연계한 저비용 공간개발, 생애주기에 적합한 주택공급 등 제주도에 맞는 주택 모델을 발굴할 것”이라며 “주거 취약계층에 다양하고 실질적인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주거뿐만 아니라 여러 사회서비스가 결합한 주거 사회통합 서비스를 도입하겠다”라고 피력했다.


백 사장은 마지막으로 “제주개발공사는 도민의 기업”이라며 “설립 목적인 지역 사회 발전과 도민복지 증진 기여의 의무를 충실히 수행하기 위해 구성원 모두가 책임감과 주인의식을 가지고 자신이 맡은 임무를 충실히 수행해 달라”고 당부했다.


백 사장은 이날 오전 오영훈 제주도지사로부터 임명장을 받은 직후 공사 임직원들과 함께 국립호국원과 제주 4.3평화공원을 참배했으며, 취임식 후에는 제주시 조천읍 교래리에 있는 제주삼다수 공장과 R&D 혁신센터, 서귀포시 남원읍 한남리에 있는 감귤복합가공단지를 찾아 업무 브리핑을 받고 직원들을 격려하는 등 현장경영을 본격화했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제주개발공사 신임 백경훈 사장 취임 ... '변화와 혁신' 강조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