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2(금)
 
  • 2월 6일까지 모집…최대 1억2천만 원 지원, 제주지역 올해 신규 공모

30143a98-bd12-4c56-b034-be5a658ec5fc.png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이병선, 이하 제주센터)는 사업성과 기술력을 보유한 제주지역 창업기업의 성장과 연구개발비 지원에 나선다.


제주센터는 오는 2월 6일까지 ‘2023년도 창업성장기술개발사업 디딤돌(이하 디딤돌과제)’ 참가기업을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디딤돌과제는 창업기업의 연구개발(R&D) 사업을 지원해 기술기반 창업을 활성화하기 위해 중소벤처기업부가 전국 17개 창조경제혁신센터를 통해 시행 중이다.


제주센터는 제주소재 기업과 제주특화산업 분야 연구개발 육성지원을 위해 올해 처음으로 디딤돌과제 사업을 진행한다. 올해 상‧하반기에 걸쳐 18개 기업을 선정하고, 이번 상반기 모집에는 10개 기업을 선정할 예정이다.


업력 7년 이하이면서 전년도 매출액 20억 원 미만인 창업기업 중 중소벤처기업부 연구개발사업을 처음 수행하는 기업이면 신청할 수 있다.


제주센터는 ▲지역소재와 ▲특화분야 2가지 경로를 통해 모두 12개 과제를 추천할 방침이다. 지역소재 분야는 제주에 본사를 둔 기업이 자유공모 과제를 선정해 신청하면 된다.


특화분야는 기업 소재지와 상관없이 신청할 수 있다. ▲로컬크리에이터, ▲ICT서비스, ▲친환경, ▲미래모빌리티, ▲에너지 5개 분야 중에서 수행할 과제를 선정해 신청하면 된다.


제주센터는 이번 디딤돌과제를 통해 신청받은 과제 중 12개 과제를 선정해 중소벤처기업부에 추천한다.


중소벤처기업부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된 기업에는 최대 1억2천만 원의 연구개발비를 지원하며, 제주센터 맞춤형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시드머니 투자 및 개인투자조합을 통한 직접 투자, IR데이 참가 등 기업 성장을 위한 후속 프로그램도 연계할 방침이다.


한편, 제주센터는 오는 26일 오후 2시 제주벤처마루 3층에서 디딤돌과제의 자세한 안내를 위한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 오는 25일까지 제주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사업설명회 참가를 신청할 수 있다.


모집공고 등 그 밖의 자세한 사항은 제주센터 홈페이지 또는 중소기업 종합관리시스템(SMTECH)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창업성장기술개발 디딤돌 과제 추천기업 모집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