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6(화)
 

제주도청전경2023.jpg

 

제주특별자치도(도지사 오영훈)와 제주대학교(총장 김일환)은 「지자체-대학 협력기반 지역혁신사업(RIS)」(이하 ‘RIS사업’)의 내년도 사업비로 국비 300억 원을 최종 확보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제주도와 제주대학교는 지역인재 육성에 상호 협력역할을 하고, 연간 429억(국비 300억, 도비 129억)씩 5년간 총 2,145억을 투입할 계획이다.


RIS사업은 지자체-대학 및 다양한 지역혁신기관들이 △플랫폼 구축 △핵심과제 선정 △지역 내 대학들이 핵심분야 연계 교육체계 개편하고, 지역혁신기관과 협업 과제를 수행함으로써 지역인재를 양성하고, 취·창업을 통해 지역인재가 지역에 남을 수 있도록 하는 사업이다.


제주도는 2023년도 사업비가 확정되면서, 민선 8기 공약과 각종 중‧장기계획, 도내 대학의 교육여건, 산업 분석 등 종합적인 분석을 통해 핵심과제를 새로이 도출해내고, 제주대학교를 비롯한 도내 대학, 기관, 기업 등 지역혁신기관들과 협력과 공유를 바탕으로 사업과제를 도출하고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제주도는 국비 확보를 위해 그동안 오영훈 제주도지사와 도의회와 함께 국비확보단을 운영하며 중앙부처, 국회 등을 방문하며 사업비 확보에 총력을 기울였다. 교육부-제주대학교와 긴밀히 협조하는 등 지속적인 예산 확보에 노력을 기울였다.


이중환 제주도 기획조정실장은 “RIS사업은 지역인재 양성을 위한 사업으로, 제주의 지속가능한 발전의 밑그림이 될 것”이라며 “사업이 단계적으로 내실 있게 추진 될 수 있도록 설계 단계에서부터 꼼꼼하게 챙기겠다”고 말했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道, 미래인재양성 국비 3백억 확보...‘지자체-대학 협력 혁신사업’에 5년 2천억 이상 투입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