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60a4f40b-50e2-44cf-8217-36898d821bcd.jpg

류성필 제주테크노파크 원장대행(왼쪽)과 원희목 한국제약바이오협회 회장(오른쪽)

 

제주지역 제약바이오산업 생태계 조성을 위한 협력이 속도를 낼 전망이다.


제주테크노파크(JTP)와 한국제약바이오협회(KPBMA)는 11일 오전 한국제약바이오협회 회의실에서 ‘K-제약바이오 발전을 위한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K-제약바이오산업 연구개발 및 인적교류, 투자유치지원 협력을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이날 류성필 제주테크노파크 원장대행과 원희목 한국제약바이오협회 회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협약식에서 두 기관은 지역과 국가적 차원의 제약바이오산업 부흥을 위해 핵심 인프라와 유무형 자원 교류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제주가 주력하는 메디컬푸드산업, K-뷰티클러스터 육성을 위해 적극적인 현장 지원에 합의했다.


특히 두 기관은 관련 기업의 제주 투자유치를 위한 협력체계를 강화하고, 지속적인 정책과 사업 추진 협력모델을 발굴하여 제주뿐만 아니라 국가적 차원의 제약바이오 분야 동반성장을 모색해 나갈 계획이다.


이와 함께 한국제약바이오협회는 회원사로 두고 있는 국내 제약바이오 상장기업 대상으로 제주 천연물로부터 신약물질 개발을 위한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사업기획과 사업화 관련 현안 지원사항에 대해 다양한 노력을 전개할 방침이다.


류성필 원장대행은 “최근 제주지역은 신 정부의 지역공약, 민선 8기 제주도정의 공약사항인 메디컬푸드산업, K-뷰티클러스터를 제주국가혁신 클러스터의 핵심 미래산업으로 육성하는 가운데 상장기업의 제주 유치에도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면서 “이번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제주에 새로운 제약바이오산업분야 산업생태계를 구축하고, 국가적 경쟁력을 강화하는데 가시적인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역량을 집중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제주 제약바이오산업 생태계 발전 속도낼 것”...한국제약바이오협회-제주TP, MOU 체결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