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7ee1c753-e723-4f05-8c6b-82362441f10f.jpg

 

제주테크노파크(JTP)와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KETEP)은 12일 오전 제주벤처마루 9층 회의실에서 에너지융합 기술 연구개발(R&D) 역량 강화와 인적교류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태성길 제주테크노파크 원장과 권기영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 원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협약식에서 두 기관은 지역과 국가적 차원의 에너지융합 기술 R&D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핵심 인프라와 유무형 자원 교류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적극적인 현장 지원에 나서기로 했다.


특히 두 기관은 전문인력 인사교류 시행으로 협력체계를 강화하고 지속적인 협력모델 발굴로 에너지융합 기술 연구개발을 활성화하고 에너지융합 분야의 동반성장을 모색해 나갈 계획이다.


이와 함께 KETEP는 에너지 연구개발 경험이 풍부한 전문인력을 JTP에 파견하여 연구개발 사업기획 분야 현장 지원을 활성화하고, JTP는 사업기획 전문인력을 KETEP에 파견하여 필요한 협력분야의 사업기획과 사업화 관련 현안 지원사항에 대해협력하게 된다.


태성길 원장은 “최근 제주지역 핵심 산업의 원천으로 육성하고 있는 에너지융합기술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국가적인 기술향상과 산업화를 위해 제주의 역할이 필요해지고 있는 만큼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제주에 새로운 에너지융합기술 R&D을 촉진하고 가시적인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역량을 집중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제주 에너지융합기술 R&D 강화해 산업화 박차”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