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01-21(화)
 

a2502763-e2a8-4736-a58a-20e800b1abe4.jpg

 

[제주바이오뉴스 이민영 기자] 경쟁력을 갖추고도 경영자금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제주기업들을 대상으로 투자유치 컨설팅 세미나가 열렸다.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테크노파크(이하 제주TP)는 23일 아스타호텔에서 성장사다리지원사업 선정기업 대표 등 기업 관계자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업성장 세미나를 개최했다.


사업을 수행하는 제주TP는 앞서 잠재기업, 예비선도기업, 선도기업, 수출기업 등 성장사다리지원사업 6개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기업 83곳을 선정했다. 당초 76개 기업을 지원할 계획이었으나 성장 잠재력을 보유한 대상기업을 적극적으로 발굴하여 지원기업 수와 규모를 확대했다.


특히 이번 세미나는 성장사다리 사업에 참여하는 기업들 대다수가 겪고 있는 경영자금 조달과 투자유치에 공통적인 고충을 해소하는 기회로 마련됐다.


이날 제주기업들의 투자유치를 위해 이자영 ㈜스마트스터디 벤처스 이사는 피칭 전략과 투자자 찾는 방법을, 김경돈 제주은행 팀장의 제주특별자치도 경영안정자금과 시설투자자금 조달 방법 등을 중심으로 기업 맞춤 강연을 진행했다.


정부지원사업의 지원금 부정사용 방지교육과 경영진단 컨설팅 사전설명회도 열렸다. 참여기업들은 지원금이 사업 끝난 후 정산돼 사업추진을 하는 데 어려움이 있다는 의견을 피력했다.


이에 문용석 제주TP 원장은 “지원금 일부를 선지급 하는 방향을 관계기관과 협의해서 해소해 나가겠다”면서 “세미나가 기업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해소할 수 있는 적극 행정의 일환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제주특별자치도‧제주TP, “맞춤형 기업지원 성장사다리 잘 타는 법” 기업성장세미나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