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6-20(목)
 
  • 김미진 협회장, 제주 청정 화장품 우수성 적극 소구 ... 현지 유력 인사들 호응 이끌어

0222_170350386_28.jpg

 

제주 화장품이 중동 시장에  진출할 좋은 기회를 마련했다. 지난주 제주특별자치도 오영훈 지사 인솔로 아랍에미레이트 두바이와 샤르자를 방문한 경제사절단 활동에서 제주 화장품이 현지 유력 인사들의 깊은 관심을 얻은 것으로 알려졌다.


민선8기 제주도정의 아세안 플러스 알파(+α) 정책 일환으로 아랍에미레이트를 방문한 경제사절단에 제주 화장품 업계를 대표해 참가한 (사)제주화장품기업협회 김미진 회장((주)유앤아이 대표이사)는 26일 방문 소감을 밝힌 자리에서 "제주 화장품의 청정 이미지와 회원기업 제품들의 창의성, 품질 등에 현지인들이 깊은 관심을 표현"했다고 말했다.


김미진 회장은 지난 23일 제주도-샤르자 지방정부 간 비즈니스 테이블 회의 프레젠테이션에서 “제주 화장품 기업들은 다양한 특화 원료를 활용해 디톡스, 안티에이징 등 기능성 물질이 함유된 제품 등 우수한 화장품을 생산하고 있다”고 소개하고, “샤르자 투자유치사무소 관계자들과의 만남이 중동 시장에 제주산 화장품 진출에 좋은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한 것으로 전해졌다.

 

일정에 참석한 샤르자의 로우다 공주는 (사)제주화장품기업협회와의 코스메틱 사업에 특별한 관심을 피력하고, 제주 화장품의 샤르자 진출을 적극 주선하겠다고 의욕을 나타낸 것으로 알려졌다.

 

제주 청정 화장품은 그간 일본, 중국, 유럽, 미주, 동남아 등지에서 클린 이미지와 함께 입지를 넓혀 왔으나 중동의 고위층이 앞장서 호감을 표시한 것은 드문 사례로 평가되고 있다. 

 

한편 제주화장품기업협회는 제주 지역 내 화장품 기업들의 대표적인 교류 모임으로, 코로나 사태 이후 국내외 시장 회복과 역량 확대를 위해 이슈별로 관련 기업 간 의견을 조율하고 정보를 교환하는 등 다각적인 노력을 전개하고 있다.  협회는 오는 3월 4일(월) 정기총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b142cfca-4fda-442a-9f04-8b0450f9dfd1.jpg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제주화장품기업협회, 중동 시장 진출 교두보 확보 ... 道경제사절단 동참 UAE 방문성과 돋보여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